홍보센터

PUBLIC RELATIONS CENTER

  • HOME
  • 홍보센터
  • 공지사항

[ 언론기사 ][농기자재신문]성보화학, 겨울 시설하우스 전용 훈연제 출시

2020-09-28
조회수 : 158 첨부파일 :

 

성보화학, 겨울 시설하우스 전용 훈연제 출시

잿빛곰팡이병, 흰가루병을 위한 솔루션 ‘더블플레이’

 

 

 

성보화학(대표이사 윤정선, www.sbcc.kr) 은 겨울철 시설하우스에서 주요 문제 병해인 잿빛곰팡이병, 흰가루병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는 연무전용 ‘더블플레이 훈연제’를 출시했다.

 

겨울철 시설하우스 주요작물 오이, 딸기, 토마토 등의 경우 최근 연료비의 절감을 위해 비닐로 이중 피복을 하는 경향이 있고, 야간의 보온이 충분하지 못했을 때, 보온을 위해 시설을 밀폐함으로써 환기가 소홀할 경우 11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저온다습한 상태가 됨으로써 병해 피해가 커지고 있다.

 

특히 흰가루병의 경우 공기 전염을 통해 확산되며, 잿빛곰팡이병은 비교적 저온다습한 조건일 때 피해가 커 조건이 맞으면 일시에 광범위하게 확산되어 관리 및 병해방제를 철저히 해야 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병해이다.

 

더블플레이 과립훈연제는 시설하우스의 가장 큰 문제 병해인 잿빛곰팡이병, 흰가루병 방제를 위해 새롭게 소개되는 2021년 신제품이다. 더블플레이는 미세한 연기 입자 형태로 식물체에 부착하여 빠르게 약효를 나타내며, 하우스 구석구석 소독함으로써 숨어있는 잿빛곰팡이를 효율적으로 방제하고, 난방에 의하여 발생하는 흰가루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성보화학 살균제 담당 김선보 PM은 겨울철 흰가루병은 잿빛곰팡이병 예방할 때 동시방제가 가능한 약제를 선택 한번에 살포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며, 이번에 출시된 더블플레이는 시설하우스 밀폐된 공간에서 적합한 제형으로 하우스 내부를 빠짐없이 채움에 따라 안정적인 약효 발현은 물론 작물에 미세한 연기 형태로 부착하여 약흔 발생이 없다며 겨울철 시설하우스 흰가루병은 물론 잿빛곰팡이병까지 한번에 방제할 수 있는 일석이조(一石二鳥)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고추, 딸기, 오이, 토마토 작물에 등록돼 있다. 

 

기사 원문보기 : http://www.newsam.co.kr/news/article.html?no=32203